미국 온라인 데이팅과 관련한 흥미로운 몇가지 사실 < 결혼 꿀 Tip < 결혼 Hot&new < 기사본문 웨딩tv 우리 결혼할까요?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위험성에 청소년들이 무방비 상태로 놓여있다는 점이다.


믿고 가입하는 회원 수를 증가시키고, 국내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업체의 자발적인 보안 강화가 그 무엇보다 절실하다. 소비자원은 가능하면 프로필은 비공개로 설정하고 실제로 이성을 만날 때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떤 경우에도 금전 요구에 응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미국 등 해외 소셜데이팅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범죄경력조회를 법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지 않아 국내 사업자만 강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범블은 회사명과 같은 스마트폰 앱 '범블'과 '바두'라는 두가지의 앱을 운영하고 있다. 범블 앱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구독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근데 멀쩡한 사람도 거기서 만나면 이상한 짓을 하게 됩니다. 지난해 미국 스탠퍼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미국 연인과 부부의 40%가 소개팅, 술집 등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만났는데요.


솔로 2년차인 대학생 조아무개(25, 남)씨는 "굳이 그런 앱을 사용하면서까지 이성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그 사람을 보증해줄만한 다리가 없다는 게 가장 꺼려지는 이유"라는 것이다. 두 번째로 상대를 만나보기 전에 가치관과 연애관을 검증할 수 있다.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범블의 경우 “무제한 매칭 시도”, 지역을 변경할 수 있는 “여행 모드”, “유효기간이 지난 기 매칭된 여성들과 다시 연락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등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수많은 프리미엄 기능들이 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이용자가 실명과 얼굴을 걸고 공개적으로 후기를 남기는 만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한다는 평가다. 현재 썸데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은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하이데어, 1km 등의 어플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홈런’, ‘원나잇’ 등 성관계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특정 블로그에는 ‘헌팅 후기’ 등의 제목으로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과의 경험담이 버젓이 게재돼있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순간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하고 만 것이다. 한편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글로벌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 기준으로 2016년 국내 비게임 분야 앱 매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여자 쪽에서 부담스럽다라고 표현한다면 대개 이런 이유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본인은 그냥 새로운 친구 만나는 느낌으로 상대방을 만나는데 상대방은 본인을 연인 대하듯이 대한다면 당연히 그 사람을 가까이 두기가 힘들어지는 것이다.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같은 종교를 가진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다니는 교회에서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이다. 스캐머가 구체적으로 돈을 요구한 대화 내용을 캡처합니다. 신고 시 돈을 이체했거나 금전 거래를 논의했다는 증거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가) 창작한 커플 매칭에 유전자 분석을 이용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